learning) 이론은 기업이 단일고리 학습보다 이중고리 학습을 지향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단일고리 학습은 조직의 목표와 실적의 차이를 발견하여 수정하는 단기적인 문제점 위주의 학습인 적응학습이다. 반면에 이중고리 학습은 조직의 기본적인 정책, 목표 등을 수정하여 근본적인 문제점을 해결하려
갖추고 사용자의 의도를 파악하여 계획 (planning) 수립
- 학습 (learning) 을 통하여 새로운 지식을 스스로 터득
- 자율성과 밀접한 관계
- 지능을 바탕으로 에이전트는 같은 작업이라도 계획과 경험을 통해 나은 효과 기 대 가능
- 사용자로 하여금 상위단계 목적 (high-level goal)에 집중을 유도
1. 서론(Introduction)
인간은 학습을 위해 설계되었는데 아무도 유아가 걷고 말하고 공간적 능력을 습득하는 것을 가르치는 이는 없다. 불행하게도, 우리 사회의 주요기관들은 주로 학습보다 통제를 지향하고 개인의 자연적 호기심과 배움의 욕구를 익히기보다 다른 사람을 위한 보람 있는 개인을 추
Yuhan-Kimberly Company, there is a sustainability management which is economic responsibility, social responsibility and environmental responsibility.
Social Responsibilities
Compliance Management
Ethical Management
Transparency
Contribute to and invest in community
Strengthen life-long learning
Build win-win relationship with business partners
Enhance health and hygiene of customers
Ⅰ. 서론
과거의 교육은 집단을 대상으로 교육 과정을 만들었고 적용해왔다. 그러나 교육이 개인의 문제이며, 개인에 따라 이루어지는 것이지 집단적으로 성취되는 것이 아님이 분명하다. 이와 같은 입장에서 수준별 학습은 궁극적으로 개별화 학습을 모색하는데 목적이 있다. 개별화 학습은 교육 내
Ⅰ. 서론
자신의 아이디어를 표현할 수 있는 의사소통 능력, 컴퓨터 등의 과학 기술 기기를 적절히 활용할 수 있는 능력, 자신의 능력을 신뢰할 수 있는 태도 등을 갖출 수 있도록 해야 한다는 취지에 따라 개정된 제7차 수학과 교육과정의 특성은 다음과 같다.
첫째, 개인의 능력 수준을 고려한다. 제
learning
■ Tasks provide both the input and output processing
■ Task activity are motivational
■ Language difficulty fine-tuned for particular pedagogical purpose
Design
▣ Objectives
Goals in TBLT are ideally to be determined by the specific needs of particular learners. According to Long and Crookes(1993), selection of tasks should be based on a careful an
Ⅰ. 서론
학습이란 결국 학생 개개인의 행동구조나 인지구조에서의 변화를 의미하는 것이므로 궁극적으로는 학생 개개인에게서 개별적으로 일어날 수밖에 없다. 따라서 학습의 발생을 목적으로 하는 수업은 교사와 학생간의 상호작용이므로 수업의 과정에서 학생 개인의 요소를 고려하느냐의 정도에
Ⅰ. 서론
개별화 수업이란 “수업 절차나 형태, 수업 기술이나 전략, 수업 매체, 평가 방법 등 수업에 관한 모든 변인들이 학습자의 선행 지식이나 성장, 발달 등의 특성에 맞도록 처방된 수업”으로 규정된다. 따라서 이러한 “학습자들의 특성을 최대한으로 고려한 수업방법”으로 학생들의 요구와
Adapted from wikipedia
2) Business situation
(1) The industry (US & Korea)
US, the well-known sports country, sport industry of the nation has over $300 billion scale(2002). Including sport goods, facilities, and other sport-related business, the size of US sport industry would be twice as big as that of car industry, and seven times bigger than film industry. Plus, the industry includes abo